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민 귀국과 인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 추이 정리

by 거기 누구 이슈 2021. 5. 3.
반응형

인도 확진자와 사망자 우리나라 인도 교민 귀국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게요.

인도 코로나 확진자

인도에서 하루 확진자만 4십만 명 정도 나오고 있고, 누적 확진자수만 해도 이천만 명에 육박할 정도인데요. 인도는 지금 생지옥으로 봐야 되겠네요. 미얀마에서도 우리나라 교민들이 귀국을 위해 아직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인도까지 난리가 나버렸네요.

목차

     

    인도-아이들
    인도아이들

    사망자 또한 하루 1천 명을 넘어선다고 하는데 확진자 비례 1퍼센트가 넘는다고 하네요. 병원 앞에서 죽어가는 사람들의 숫자만 해도 어마어마하다고 하는데요. 아비규환의 현장이 따로 없네요.

    인도 교민 귀국

    백신접종과-사람들
    백신접종과많은사람들

    하루빨리 우리 교민들의 안전을 파악하고 국내로 이송을 해야 되는데 아직까지도 정확하게 파악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원인

    인도에서 왜 이렇게 코로나가 확산이 되었는지는 인구의 밀집률과 관계가 있는데요. 인도의 경우 국토면적이 엄청 넓긴 하지만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인구가 뭉쳐있기 때문인데요.

    병원과-인도의거리mobilestyle=
    병원과인도거리

    또한 인도 수도권에서는 대부분 깨끗하고 잘 사는 사람이 많지만 그 외의 지역은 위생부터 아주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의 의료체계도 한몫을 했는데요. 병상의 수가 이것이 말도 안 됩니다. 1000명당 1명도 들어가지 못하는 말도 안 되는 상황에 놓인 것이죠.

    인도의-사람들 bilestyle=
    인도사람들

    무슨 연예인 오디션 경쟁률보다 더 셀 수도 있을 만큼의 상황이며, 변의 바이러스와 종교활동 등의 문제도 있었죠.

    이에 따라 지금 우리 교민들의 피해도 만만치 않다고 하는데요. 인도에 있는 우리 교민은 1만 명 정도가 되는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122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도 교민 내일부터 귀국

    마스크끼고있는-사람과-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와코로나바이러스

    하지만 인도자체에서도 감당할 수 없을 만큼의 확진자 때문에 우리 교민들의 상당수가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데요. 인도 국민들 또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교포들은 당연할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또한 우리 교민들 중에도 자기가 코로나에 걸렸는지 조차도 아직 모르는 분들이 상당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확진자 수는 더욱 증가할 수밖에 없겠네요. 

    오늘 정부에서는 우리 교민들의 요청으로 전세기를 2편을 운행하여

    우리나라로 귀국 치료조치를 시행한다고 하며, 지속적으로 추가로 운행을 편성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니 참 다행스러운 일이네요. 내일부터 우리 교민들은 전세기로 귀국을 시작한다고 하니, 우리나라 내에서도 의료체계를 빠르게 충당을 해야 되겠네요.

    우리나라도 하루 확진자 수가 많지만 의료체계가 잘 잡혀서 이제는 그래도 살만한데요. 하지만 세계 각중에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니 참 씁쓸하네요. 빠른 코로나 종식으로 세계적인 평화가 다시 오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